12년제 기독대안학교, 새음학교
새음학교 문의처
초등교육 초등 수업
초등 수업
배움의 기쁨으로 함께 성장하는 “초등 수업”
하나님께서는 우리 아이들에게 배우고 싶고 알고 싶은 “호기심”을 주셨습니다. 초등 과정에서는 이 호기심을 키워 깊은 배움으로 이끕니다. “건강한 마음” 속에 “즐거운 배움”이 일어나도록 교육합니다.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살아있는 책”을 읽고 토론하며 글을 쓰는 가운데 넓고 깊게 사고하는 법을 훈련합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배움을 즐거워하는 아이는 어떤 환경에서도 스스로 일어서는 힘이 있습니다.
1. 성경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교과교육
국가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연구하여 기독교적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하여 가르칩니다.
배운 것을 실천하는 장을 열어주는 수업을 통해 앎을 삶으로 연결하도록 합니다.
2. 교과서 대신 교육적 가치가 있는 다양한 책을 활용한 넓고 깊은 배움
책읽기는 공부가 아닌 삶의 즐거움이며 행복임을 알아갑니다.
분절된 정보 위주의 교과서가 아닌 학년별로 엄선된 “살아있는 책”을 통해 배웁니다.
책을 읽고 토론하며 글을 쓰는 과정을 통해 자아성찰능력과 타인을 이해하는 공감능력을 기릅니다.
3. 미래 사회 역량을 키우는 프로젝트 수업(창의, 소통, 협동, 비판적 사고력)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배움과 삶이 연결되는 것을 경험하고 주도성을 기르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집니다. (호기심 천국, 각 교과 프로젝트 수업, My Vacation Project)
가정에서는 미디어 3.3운동(일주일에 3시간, 3가지 프로그램 이내), 학교에서는 구글 크롬북 사용을 통해 미디어 소비를 넘어 미디어 활용 능력을 기릅니다.
4. 학생 개개인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맞춤 교육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어진 각자의 모습을 존중하며 주님이 주신 흥미와 재능이 발현 되도록 세세하게 살피고 격려합니다.
해당 학년의 전문성을 가진 교사들이 발달단계에 따른 맞춤 교육을 실시합니다.
스스로 배움의 이유를 묻고, 학습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고, 되돌아보며 자기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