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제 기독대안학교, 새음학교
새음학교 문의처
학교소개 섬기는사람들
섬기는사람들
초등 교사
중등 교사
고등 교사
이해리
교장 선생님
등굣길에 달려오는 모습 속에서 교장실 문을 빼꼼히 열고 미소짓는 얼굴 속에서 잠깐 스쳐 지나가며 나누는 재잘거림 속에서 한 아이 한 아이의 영혼이 제 마음에 담깁니다. 이것이 이 자리에 보냄받은 이유입니다. 오늘도, 제 앞에 보내주신 이 아이를 온 맘 다해 사랑하겠습니다.
이종진
교감 선생님
담당교과 : 자연과학
[마태복음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날마다 예수님을 닮아가며 교실 안에서 예수님의 모습을 삶으로 살아가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하나님이 창조하신 하나님의 형상으로 귀하게 여기며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권유정
프리스쿨 담임
[잠 3:5-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사가 되기에 힘쓰겠습니다.
김진경
프리스쿨 부담임
[신 6: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아이들과 함께 예수님을 뜨겁게 사랑하는 교사가 되기를 원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주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교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김자윤
1학년 자윤반 담임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잠 1: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하나님을 경외하는 아이들을 기르기 위해 내가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오늘 하루, 나에게 보내주신 한 아이를, 주님이 맡겨주신 영혼으로 여기고 사랑으로 가르치며 삶으로 본을 보이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송계희
1학년 자윤반 부담임
담당교과 : 쉼이 있는 교실, 보건, 바깥놀이
아이들의 마음을 온전히 들을 수 있는 선생님, 하나님의 눈으로 아이들을 바라보고 상처 난 몸과 영혼을 살피며 함께 아파하고 돌보는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임체이
1학년 체이반 담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임을 믿으며, 아이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심어 주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지식뿐만 아니라 삶으로 본이 되어, 아이들이 배움 속에서 하나님을 깊이 알아가고 아버지와 동행하는 기쁨을 누리길 소망합니다. 때로는 부족하지만, 사랑으로 가르치고 섬기며,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남재희
1학년 체이반 부담임
담당교과 : 미술, 바깥놀이, 컴퓨터
[요한1서 4:8]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말씀처럼,
서로 사랑함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교사가 되길 원합니다.
민유라
2학년 유라반 담임/ 저학년군 팀장
[고전 3:7]  “그런즉 심는 이나 물 주는 이는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뿐이니라”
항상 겸손한 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함승민
2학년 유라반 부담임 / 교무행정부장
담당교과 : 체육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을 지닌 하나님 나라의 일꾼들이 이곳에서 자라나길 기대합니다. 그 길을 함께 걷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사세연 선생님
2학년 세연반 담임
[수 22:5]  “오직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령한 명령과 율법을 반드시 행하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의 모든 길로 행하며 그의 계명을 지켜 그에게 친근히 하고 너희의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그를 섬길지니라 하고”
아이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길 소망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같이 마음과 성품을 다해 학교와 아이들을 사랑하고 섬기겠습니다.
이은소
3학년 은소반 담임 / 중학년군 팀장
이 땅에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겸손하신 예수님의 성품을 따라 겸손함으로 아이들을 섬기며 함께 배워가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정찬미
3학년 찬미반 담임
[마태복음 18:4-5]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 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사람이 천국에서 큰 자니라 또 누구든지 내 이름으로 이런 어린 아이 하나를 영접하면 곧 나를 영접함이니”
아이들에게서 예수님의 겸손을 배우고, 그 겸손으로 예수님을 깨끗하고 진실되게 사랑하고 싶습니다.
김석희
4학년 석희반 담임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마태복음 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삶의 모든 순간에 하나님을 인정하는 사람이 되길
그 길을 아이들과 함께 걷는 교사가 되길
박성민
4학년 성민반 담임
담당교과 : 미술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매순간 하나님께 물으며 마음을 지키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그 분의 선하심을 닮은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정수연
4학년 성민반 부담임
담당교과 : 4학년 우리말 우리글
표명선
5학년 명선반 담임 / 교무기획부장
담당교과 : 영어
[요한3서 1: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아이들이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여 영혼이 강건한 아이들로 자라길 소망합니다. 예수님께서 삶으로 본을 보이셨던 것처럼 먼저 교사가 삶으로 믿음의 삶을 살아 아이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자라나겠습니다.
이승현
5학년 명선반 부담임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자연과학
[시 78:72]  “그가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그들을 기르고 그의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을 지도하였더라”
하나님을 향한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정직하고 성실한 모습으로 아이들을 이끄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채승아
5학년 승아반 담임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하나님께서 주신 사랑으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예수님을 닮아 힘써 섬기겠습니다.
김혜연
담당교과 : 영어
[Colossians 3:14]  “And over all these virtues put on love, which binds them all together in perfect unity.”
주님께서 주신 사랑으로 아이들을 보듬으며 함께 배움의 기쁨을 알아가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염윤지
담당교과 : 음악
하나님께서 주신 음악이라는 선물을 통해 함께 하나님을 높이고 즐겁게 수업하며 학생들과 풍성하게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오수정
담당교과 : 서무, 행정
[고린도전서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맡겨진 일에 주님의 것이 아닌것이 하나도 없음을 기억하며 작은 발걸음에도, 하나의 손 짓에도, 한마디의 말에도 주님의 통치 하심을 받는 선한 청지기가 되길 소망합니다.
황요섭
담당 : 차량 및 시설관리
안범준
담당 : 차량 및 시설관리
최귀봉
담당 : 차량 및 시설관리
김현정
병휴직
담당교과 : 자연과학
[잠언 3: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Acknowledge God” 나의 생각과 목적, 결과가 아닌 주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매 순간 주님의 뜻과 마음을 물으며 가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안혜리
육아휴직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요한복음 1:4]  “그 분 안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그 생명은 세상 사람들을 비추는 빛이었습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빛 되신 주님을 발견하기 원합니다. 우리를 비추신 하나님의 빛을 기억하며 하나님의 마음과 시선을 가진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이해리
교장 선생님
등굣길에 달려오는 모습 속에서 교장실 문을 빼꼼히 열고 미소짓는 얼굴 속에서 잠깐 스쳐 지나가며 나누는 재잘거림 속에서 한 아이 한 아이의 영혼이 제 마음에 담깁니다. 이것이 이 자리에 보냄받은 이유입니다. 오늘도, 제 앞에 보내주신 이 아이를 온 맘 다해 사랑하겠습니다.
박세영
교감 선생님
담당교과 : 영어
[Psalms 126:5]  “Those who sow in tears will reap with songs of joy.”
아이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성장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송진희
6학년 진희반 담임
담당교과 : 영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육을 하는,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교사가 되겠습니다.
이상도
6학년 상도반 담임 선생님
담당교과 : 체육
[삼상 26:25]  “네게 복이 있을지로다 네가 큰 일을 행하겠고 반드시 승리를 얻으리라”
이 땅에 하나님의 일꾼으로 자녀로 불러주신 새음학교 학생들의 승리를 기대합니다.
또한 크게 자랄 아이들을 섬기는 교사가 되길 바랍니다.
이효진
6학년 상도반 부담임 선생님 / 교무연구부장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따뜻한 원칙을 가지고 내가 만나는 학생들의 인생의 길을 같이 걷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교사를 꿈꿔봅니다. 새음학교가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과 평안이 솟아나는 곳이 되고, 우리가 이곳에 머무는 동안 그 은혜를 함께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이석호
7학년 석호반 담임
담당교과 : 자연과학
[로마서 3:22]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최고의 가치입니다. 이 가치를 학생들과 공유하며 같은 방향으로 걸어가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의 신비를 함께 탐구하며 알아가고 싶습니다.
문지혜
7학년 지혜반 담임
담당교과 : 영어
[사 43: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
우리를 증인과 종으로 부르신 주님께 감사하며, 하나님이 새음공동체를 통해, 또 우리 아이들을 통해 이루시는 일을 직접 경험하고 목격하는 증인의 삶을 살아가겠습니다.
남기정
7학년 지혜반 부담임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시편 1:3]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주님과 동행하며 말씀을 통해 공급받은 사랑을 아이들에게 나누는 교사이길 소망합니다.
이진실
8학년 진실반 담임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저와 제가 만나는 학생들이 예수님 안에 거하며 그 안에서 함께 배우고 자라가기를, 교실에서 하나님 나라를 맛보기를 소망합니다.
은칠성
7학년 칠성반 담임 / 교무기획부장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교육에서도 하나님의 주권을 선포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교사공동체는 그야말로 기적입니다. 교사와 학생과 학부모가 한 식구가 되어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것은 교육의 잃어버린 기쁨을 회복하는 일입니다. 세속적 가치관에 사로잡힌 교육 가운데, 이렇게 거룩한 상상력을 회복하는 새음학교에 저를 불러주시다니요!
김주은
8학년 칠성반 부담임
담당교과 : 인문사회
[요한복음 13:14-15]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었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는 것이 옳으니라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의 성품 닮아 예수님의 가르침 따라 한 영혼 한 영혼을 사랑으로 가르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박선영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자연과학
[갈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갚을 길 없는 사랑 받은 자임을 기억하며, 예수님만 드러나는 삶, 예수님과 늘 동행하는 삶이 되기 원합니다.
신예지
담당교과 : 인문사회
[사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며, 주님의 시선으로 아이들을 바라보고 가르치는 교사가 되길 원합니다.
윤혜민
담당교과 : 미술
[시편 51편 10절]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맡겨주신 아이들에게 향한 달란트를 함께 찾아가고, 새음학교에 부어주실 은혜를 기대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예수님 성품 닮은 교사로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서영은
담당교과 : 음악
[시 37:23]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의 길을 기뻐하시나니”
저의 걸음걸음마다 주님께서 함께하심을 기억하며, 학생들과 함께 걸어가는 이 길이 주님의 기쁨이 되길 소망합니다.
조인애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쓰기)
아이들 한 명 한 명, 기쁨에 겨운 하나님의 스토리인 것을 믿습니다.
은혜 비를 머금은 고운 백합화들일 테고요. 바라볼 수 있고, 물 한번 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언어’가 얼마나 귀한 선물인지 아이들이 느껴가길 원합니다. 잘 다듬어진 자신만의 고운 언어를 사는 동안 감사히 누리게 되길 원합니다.
박수아
담당교과 : 영어수업보조 및 행정지원
[시 23:1-2]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목자 되신 주님을 따라 사는 삶이 얼마나 풍요로운지, 삶으로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이해리
교장 선생님
등굣길에 달려오는 모습 속에서 교장실 문을 빼꼼히 열고 미소짓는 얼굴 속에서 잠깐 스쳐 지나가며 나누는 재잘거림 속에서 한 아이 한 아이의 영혼이 제 마음에 담깁니다. 이것이 이 자리에 보냄받은 이유입니다. 오늘도, 제 앞에 보내주신 이 아이를 온 맘 다해 사랑하겠습니다.
박미라
교감 선생님
담당교과 : 영어
[이사야 11:9]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서로 해치거나 파괴하는 일이 없다. 물이 바다를 채우듯이 주님을 아는 지식이 땅에 가득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충만하게 될 ‘그 날’을 소망하며 ‘그 날’의 소망을 나누는 교사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박하나
9학년 하나반 담임 / 연구기획팀장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하나님 마음이 있는곳에 나의 마음이 있기를, 하나님이 바라보는 영혼에게 나의 두 눈이 향하기를, 나의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알아 내 모든 뜻 하나님의 뜻이 될 수 있기를, 기도로 섬기며 사랑으로 품는 교사가 되길 소망합니다.
김유진
9학년 하나반 부담임 / 교무행정 팀장
담당교과 : 진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모두 소중하고 특별하다는 마음가짐으로 아이들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자신의 재능과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교사이길 원합니다.
이한성
10학년 한성반 담임
담당교과 : 체육
[시 70:3]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들이 항상 말하기를 하나님은 위대 하시다 하게 하소서”
아이들과 함께 뛰고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겠습니다.
박미옥
10학년 미옥반 담임 / 진로진학 팀장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땅에는 천국으로 가득하고 모든 관목은 하나님으로 불타고 있었다. 그러나 그것을 보는 그 사람만이 신발을 벗는다-”
<로버트 브라우닝>
하나님이 지으신 세계와 하나님이 주관하시는 삶의 아름다움을, 아이들과 배우며 누리고 찬양하며,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사 되겠습니다.
동은비
10학년 협력교사
담당교과 : 역사, 사회
[전 3:11 (개인역)]  “주께서는 때에 맞게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마음에는 영원한 것을 심어주셨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시작부터 끝까지, 주의 일하심을 그 누구도 온전히 헤아릴 수는 없습니다.”
이서이
10학년 협력교사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고전 2:9]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하나님 안에서 아이들을 가르쳤을 때, 상상하지 못할 하나님의 일꾼으로 성장할 아이들을 기대하며 걸어가는 교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김주희
11학년 주희반 담임
담당교과 : 우리말 우리글
[시편 37:23-24]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의 길을 기뻐하시나니 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로다”
학생들과 함께 여호와의 손에 붙들리어 잘 걸어가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조소영
11학년 소영반 담임
담당교과 : 수와 셈 그리고 공간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이 세대 속에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 먼저 그렇게 살기를 애쓰고, 학생들이 그렇게 살아가기를 바라며 가르치는 교사가 되길 원합니다.
이제현
12학년 제현반 담임
담당교과 : 과학
[시편 62: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모든 학생들이 새음에서 즐겁게 배우며 하나님 아는 지식이 자라고 세상을 향한 거룩한 소명을 발견해 나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윤상희
12학년 제현반 부담임
담당교과 : 영어
아이들의 가능성을 끝까지 믿어주고, 정답을 주기보다 함께 고민하며 성장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홍연주
담당교과 : 과학
[딤후 3: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며 선한 일을 행하는 교사가 되어 다음 세대를 세우길 소망합니다.
최정윤
담당교과 : 영어
한량없는 은혜 갚을 길 없는 은혜
내 삶을 에워싸는 하나님의 은혜
나 주저함없이 그 땅을 밟음도
나를 붙드시는 하나님의 은혜

은혜에 의지하여 한 걸음씩 내딛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이성재
담당교과 : 수학
[잠언 3장 5~6절]  “네 마음을 다해 여호와를 믿고 네 지식을 의지하지 마라. 네가 하는 모든 일에서 그분을 인정하여라. 그러면 그분이 네 갈 길을 알려 줄 것이다.”
주님으로부터 받은 달란트를 선한 청지기의 자세로써 학생들을 위하여 아낌없이 흘러보내겠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주님의 뜻안에서 순종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김세중
담당교과 : 인문사회
사회와 윤리는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배우는 과목입니다. 학생들과의 소중한 만남속에서 학생들이 멋지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원하는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염윤선
담당교과 : 인문사회
“복음은 ‘세상을 어떻게 탈출할까’가 아니라, ‘하나님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계신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톰 라이트
사회를 공부한다는 것은 삶에서 만나는 많은 이웃과 생명을 알아가고 돌보는 일인 것 같습니다. 깨어진 세상의 필요를 배워가며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는 꿈을 함께 꾸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