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차 사랑의 편지(우와! 신난다! 2023 가을 체육대회)
본문
2023년 10월 2주 사랑의 편지
우와! 신난다! 2023 가을 체육대회 / 교사 김민정
맑고 청명한 날씨 가운데 새음학교 중고등과정 체육대회가 10월 6일 금요일, 구리 시민 운동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에 예정되었던 날짜에 비 소식이 있던 바람에 한 주 늦춰진 체육대회였지만, 그만큼 더 큰 기대감을 갖고 우리 친구들 모두가 즐겁고 신나게 참여한 체육대회였습니다:)
특별히 이번 체육대회가 더 신났던 세 가지 이유가 있었는데요, 즐거운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중심으로 체육대회를 되돌아보겠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는 학교에서 불과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는 ‘구리 시민 운동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거리도 가까울 뿐더러 축구 코트 두 개가 붙어있는 널찍한 크기여서 모든 친구들이 끊임없이 경기에 참여하며 체력을 단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지요!
친구들이 신나고 즐겁게 참여한 주요 경기는 크게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남학생들이 참여한 축구, 여학생들이 참가한 변형 발야구, 혼성으로 진행된 인간농구 경기였죠.
오랜만에 교실 밖으로 나와 맘껏 뛰며 운동 경기에 적극 참여하는 친구들의 모습이 너무나 멋져보였습니다!
이번 체육대회의 모토 중 하나는 바로 ‘그린 체육대회’였습니다. 행사를 하면서 소비되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등을 없애자는 취지로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동참했습니다. 플라스틱 물병을 사용하기보다는 정수기를 설치해 물통에 물을 받아먹었고, 일회용 도시락 대신 급식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이 ‘재활용 응원도구’를 직접 만들어 와 응원을 하는 데에 동참했습니다! 버려지는 플라스틱 통 속에 쌀알을 담아와 흔들거나 안 쓰는 종이를 말아서 막대 풍선처럼 응원하는 모습들이 정말 멋졌어요:)
또한 이번 체육대회의 특색 중 하나는 체육대회 전용 조끼를 입었다는 점입니다. 팀별로 빨강, 파랑, 하양, 검정색의 조끼를 입어 팀별 단합을 도모하고 공동체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같은 색 조끼를 입고 있는 팀끼리 모여있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이외에도 학생회가 준비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마지막을 장식한 계주, 각 팀의 응원구호 선창 등으로 선후배가 모여 화합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즐거운 표정과 에너지를 보니 날마다 체육대회여도 좋겠네요:)
즐겁고 신나는 체육대회를 하고서 얻은 에너지로 남은 3마당도 힘차게 생활하는 새음학교 모든 친구들이 되길 바랍니다!
학사일정
10월 9일(월) 한글날 휴업
10월 12일(목) 모의고사 (10, 11 사설-대성) / 10월 13일(금) 모의고사 (12 서울시)
10월 15일(일) 추수감사주일 (14일(토) 교회 바자회)
10월 24일(화) 9학년 소명확인의 시간 마무리(축하의 시간)
10월 26일(목) 교사연구의 날 / 10월 학부모 교육 (전성민교수님 기독교세계관 강의)
10월 27일(금) 마당평가 / 10월 30일(월) 4마당 시작
11월 2일(목) 11월 학부모 교육 (새음학교 영성교육)
11월 16일(목) 수능, 성교육의 날
안내사항
내일은 한글 훈민정음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는 한글날입니다. 우리말 한글에 대한 자부심과 감사가 넘치는 날로 보내면 좋겠습니다. 또한 가족들과 우리말을 사용하여 사랑을 전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 보세요^^
다음 주 주일(15일)은 추수감사절입니다. 한 해 동안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새음공동체로 한 주를 기쁘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 이전글10월 3주차 사랑의 편지(김동진 선생님의 육아 이야기) 2023-10-14
- 다음글10월 1주차 사랑의 편지(Saeum Art Exhibition(새음 미술 전시회)) 2023-09-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